처음 게임 프로젝트를 하면서 주먹구구식으로 개발 하니 정리가 필요하단 생각을 하게 되었다.
유니티를 처음 사용할때 필요한 지식만 아주 간단하게 정리할 예정이다.
- 유니티(Unity)
유니티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2004년도에 개발한 게임 엔진이다. 게임엔진은 게임개발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능( 3D 계산, 그림자, 사운드 등 )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.
- 유니티 에셋(Asset)
유니티에서는 게임개발에 필요한 리소스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한다. 유니티 게임에 사용되는 리소스를 에셋이라고 하며 개발자들은 각종 에셋을 에셋스토에서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.
유니티 에셋 스토어: https://assetstore.unity.com/ko?locale=ko-KR
- 유니티 구성
- Scene뷰: 게임을 구성하는 메인화면
- Game뷰: 게임을 실행했을때 보이는 방향을 확인
- Animation뷰: 해당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 동작 관리
- Hierarchy창: Scene뷰에 배치한 오브젝트 이름 목록
- Project창: 게임에서 사용하는 리소스 관리
- Console창: 프로그램에 오류가 있을 때 오류, 경고 메세지 출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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